2022년 5월 1일부터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는 5월 1일 전에 우편물이 오거나 사전 연락이 옵니다. 누락되는 경우도 있고, 앞으로 지급 범위나 액수가 확대되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인지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확인 방법 1분이면 가능합니다.
근로 장려금 신청 대상자 확인하는 방법은 가장 간단한 손택스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 손택스 어플을 깔아주세요. 손택스에 로그인을 하시고 신청·제출을 누르면 안내 대상자 여부 조회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손택스 로그인 → 신청·제출 → 안내 대상자 여부 조회
근로장려금의 기본 취지는 일을 하는데 평균보다 적게 돈을 받아서 포기하지 않고 일을 계속하도록 응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혹시라도 내가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를 경우에는 바로 확인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근로장려금 소득 요건만 맞게 되면 단독가구는 최대 150만원을, 홑벌이 가구는 최대 260만 원을, 맞벌이 가구는 최대 3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집, 토지 등 재산이 2억이 안되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시면 바로 핸드폰을 들고 확인해 보세요.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기신청은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입니다. 기한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고 100% 지급이 되지 않으니 최대한 정기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우선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신다고 판단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또는 손택스에서 신청 제출 →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하기 → 일반 신청하기 → 신청요건 확인 → 인적사항 작성 → 소득명세 작성 → 전세금 명세 작성 → 계좌번호 연락처 작성 → 신청 확인 및 전송
근로 장려금 신청 대상자 확인 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또한 간단하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알아두어서 신청하고 근로장려금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